과학 상상화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하는 무극초 어린이들 모습.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하는 무극초 어린이들 모습.

금왕 무극초등학교(교장 이연승)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4월 20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무극다움 과학체험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로 각종 체험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에서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과학의 즐거움을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과학 상상화 그리기, 과학 캐릭터 그리기, 과학 시화 및 문자 디자인, 융합과학 탐구, 과학 토론 탐구 등 기존의 대회 방식보다는 다양한 체험 위주의 활동을 마련하여 과학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탐구에 대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은 다양한 과학체험키트도 준비되어 거북이 진동로봇, 고무동력 윈드 카, UFO 스피너 등 수준별 조립활동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고 과학적 의사소통을 나누면서 일상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과학적으로 사고하고 해결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무극초 이연승 교장은 “학생들에게 탐구력과 창의력을 표현해볼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미래 과학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 후 4학년 한 학생은 “직접 만들고 체험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재미있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