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복지관, 일감만들어주기센터 대상자 모집

기사승인 2020.02.13  10:34:56

공유
default_news_ad1

- 18~45세 미만 발달장애인 취업 희망자 지원 가능

   
▲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 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이용자들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서는 중증장애인의 직업적응훈련과 취업지원훈련을 통해 작업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취업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이하 ‘일감만들어주기센터.’)를 운영하며, 사업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일감만들어주기센터는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생활능력을 강화하고 직업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과 태도, 기술을 습득하여 일반 사업체 취업을 통한 사회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지원하고 있다.

일감만들어주기센터에 참여한 훈련생은 1단계 직업적응훈련으로 직업준비훈련, 작업 활동, 수작업프로그램, 성ㆍ인권교육훈련, 문화 활동 등에 참여하여 직업 전 준비훈련을 진행하며, 2단계 취업지원훈련을 통해 업체현장의 직ㆍ간접적 체험을 제공하여 실전 감각을 익히고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모집 대상자는 음성군 내 등록 장애인 중 18세 이상 45세 미만의 성인 등록 발달장애인으로 취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참여가 가능하며, 복지관 방문 및 전화로 참여 문의가 가능하다.

일감만들어주기센터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지원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신문 webmaster@usnews.co.kr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