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7-8일, ‘4차산업 메타캠프’ 진행

금왕청문 메타캠프 홍보문 모습.
금왕청문 메타캠프 홍보문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여성가족부와 음성군이 주최하고 대소.음성청소년문화의집이 협력하는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 Youth! Love Yourself! “4차산업 메타캠프”를 진행한다.

“4차산업 메타캠프”는 방학을 맞아 8월 7일(토) 오후 1시~5시, 8일(일) 오전 9시~5시까지 진행되고 11세~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24명을 모집한다.

“4차산업 메타캠프”는 코로나19 사태로 숙박형태의 캠프 활동이 제한된 음성군 청소년들을 위해 진행되는 무박 2일의 4차 산업 프로그램으로 현실공간의 배경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친 AR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활동과 드론축구, 로봇자율주행대회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된 지자체의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과 참가자 관리 및 사회적거리두기를 금왕청문 수용인원 20%인 24명의 11세~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음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금왕청문 홈페이지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금왕청문은 4차산업 활동 흐름에 따라 참신하고 창의적인 활동들을 음성군청소년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스포츠 몬스터” 프로그램 외에도 언택트 가족캠프, 다문화문화체험교실 등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으로 (☎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