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복지관, 장애가정 아동 성장멘토링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1.04.06  10:52:37

공유
default_news_ad1

- 5일 멘토.멘티.가족 25명 함께해

   
▲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장애가정 아동 멘토.멘티 발대식을 가진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5()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서는 장애가정 아동 성장멘토링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성장멘토링은 우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우체국공익재단,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올해도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음성군내 저소득 장애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성장멘토링 발대식은 활동에 앞서 멘티-멘토가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친밀감을 쌓을 수 있는 자리로 계획되어, 프로그램 안내, 멘티-멘토 서약서 낭독 및 매칭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멘티와 멘토, 그리고 멘티의 가족 등 25명이 참석해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로 선정된 멘토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다. 성장멘토링을 통해 멘티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멘티로 선정된 A학생은 학습도 도와주고 문화체험, 캠프도 간다고 해서 신청하게 되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열심히 놀고 싶다며 의욕을 보였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성장멘토링은 멘티의 건강관리, 학습지원, 문화체험, 캠프 등을 멘토들이 지원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멘티의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1성장멘토링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가족지역옹호팀(043-883-29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음성신문(주) esb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