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교육청 ‘청렴강사협의회’ 출범

기사승인 2021.04.06  10:29:28

공유
default_news_ad1

- 청렴교육 다양화.강화 기반 조성 위해

   
▲ 충북교육청이 청렴강사협의회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청렴강사로 선정된 충북교육청 소속 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된 청렴강사협의회가 출범한다고 46() 밝혔다.

청령강사협의회는 청렴강사들의 역량 제고와 청렴정책에 대한 토론, 충북교육청의 투명성·공정성 제고와 청렴강사로서의 활동 지원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출범하게 되었다.

충북교육청 청렴강사협의회에서는 청렴강사가 충북교육청 각급학교 및 직군별 등 대상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의로 본인만의 스토리텔링으로 개성과 재미가 돋보이는 청렴교육 자료를 가지고 현장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렴강사협의회에서 청렴강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상호 정보교환과 보수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함은 물론 협의회 발전을 위해 청렴강사들의 의견 수렴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보다 철저하게 운영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청렴강사협의회의 주요 추진 방향은 청렴강사 인력풀 활용 방안과 정보교환, 청렴강사를 통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방안,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다양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의견 수렴, 청렴강사 교육자료 표준안 제작 등이다.

또한 청렴강사협의회에서 제작된 다양한 청렴교육* 자료는 기관(학교)별 비대면·대면교육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고 재미있게 맞춤형으로 만들어 향후 충북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청렴과 관련된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공익신고 등을 알기 쉽게 교육자료로 만들 예정임.

청렴강사협의회 임동우 간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새롭게 출범하는 청렴강사 협의회는 충북교육청의 청렴에 대한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신문(주) esb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