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유익한 서비스.양질 교육 제공 다짐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강사들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강사들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월 25일(목)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대면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강사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청소년들에게 조금 더 유익한 서비스와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수업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뜨거웠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긴급돌봄으로 도시락, 비대면 수업을 통한 진로활동, 체육활동, 학습활동, 놀이활동 등 비대면으로 제공하여 철저한 안전관리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규칙적이고 슬기롭게 방학 및 방과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도했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완벽히 개관을 하진 않지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개관을 한다는 것은 굉장한 큰 의미이며, 무엇보다도 우선시 해야 될 것은 청소년지도사 스스로의 방역, 청소년 방역, 기관 방역이 상당히 중요하다”면서 “또한 처음이라는 마음 가짐을 가지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진행한다면 금왕 청소년 활동이 살아나고, 청소년 미래가 밝아질 것”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