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마음 톡톡Talk!’ 신청자 모집

음성군이 운영하는 '마음 톡톡Talk'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이 운영하는 '마음 톡톡Talk'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답답함, 우울감,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마음 톡톡Talk!’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3월 3일(수) 밝혔다.

‘마음 톡!톡!Talk!’ 사업은 음성군 지역주민의 코로나19 우울을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정서안정을 지원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마음 톡!톡!Talk!’은 ▶1단계 마음을 점검하는 온라인 자가검진 ▶2단계 위험군·고위험군 신청자 모집을 통한 실내여가활동 지원과 정신건강상담에 따른 소통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 온라인 자가검진은 음성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군은 자가 검진을 완료한 주민에게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명화그리기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2단계는 자가 검진 검사결과 1가지 이상 위험군, 고위험군에 속하는 주민이 신청가능한 비대면 개별 프로그램으로, 14일간 스티커아트·반려식물키우기·명화그리기세트 등 마음톡톡키트 5종, 무료 정신건강상담 3회 등을 제공한다.

‘마음 톡톡Talk!’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esmind.or.kr)에 접속해 교육-행사 신청하기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정재경 센터장은 “마음 톡톡Talk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코로나19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상생활로의 회복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선별검사와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 정신건강 증진사업과 자살예방사업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043-872-188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