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협력 기반 구축 마련

음성군이 스마트 그린도시 공동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이 스마트 그린도시 공동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의 협력기반을 구축하고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스마트 그린도시 공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26일 음성군청에서 음성군, 주식회사 KT, 주식회사 KTengcore 등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계획 수립과 전문적 자문 등을 상호 협력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음성군,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 3개 기관도 각 기관에서 보유한 환경교육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군민과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내용의 상호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음성군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추진을 주관하며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각 유관기관 간 가교역할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로 삶의 질이 점점 악화되고 있는 현실을 타개하여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미래 환경 도시로 전환 될 수 있도록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9개 읍면 중 인구가 가장 많고, 현재 600여개의 공장이 입주해 환경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금왕읍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미래 환경 도시로 전환하는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