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음성군립 이동도서관’ 휴가철 특별 운영

음성읍 봉학골 산림욕장 주차장에서 음성군립 이동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음성읍 봉학골 산림욕장 주차장에서 음성군립 이동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음성군이 하계 휴가철을 맞아 음성군립 이동도서관 특별 운영을 실시한다고 8월 11일(화) 밝혔다.

군은 이동도서관 운영을 통해 하계 휴가철에 음성군 봉학골 산림욕장을 방문하는 피서객들에게 인문학적 쉼터 및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오는 8월 29일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동도서관은 매주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봉학골 산림욕장 주차장에서 운영하며, 휴양림 이용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군은 봉학골 산림욕장 이용객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음성군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이동도서관 이용 시 체온 확인, 마스크 및 손소독제 사용, 방문 일지 작성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운행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동도서관의 특별 운영으로 휴양림을 찾은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바쁜 일상 중에 여름휴가를 맞는 시민들이 숲 속에서 책을 읽으며 잠시 여유를 찾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5인승 버스를 특수차량으로 개조한 이동도서관은, 아동‧일반도서 등 총 2천여 권의 장서를 구비해 지난 2월 한 달 간 9개 읍·면 순회 시범 운행을 마치고 6월8일 정식 개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