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모범 공무원수당 전액 포함 200만 원 전달

남은희 음성군의회 의사팀장.
남은희 음성군의회 의사팀장.

남은희 음성군 의회사무과 의사팀장이 지난 7일 정부모범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받게 된 모범공무원 수당 전액(180만 원)을 포함한 총 200만원을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기탁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남은희 의사팀장은 경제과 일자리팀장 재직 당시 관내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고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취업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1,508개 업체에 2,550명의 취업을 지원했으며, 특히 2019년에는 음성군 고용률 도내 1위, 청년 고용률은 전국 4위에 달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어 경기부양을 위한 생산적일자리 사업과 코로나19 관련 특별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정부모범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됐다.

남은희 의사팀장은 “학창시절에 음성장학회로부터 총 3회에 걸쳐 장학금을 지급받아 경제적으로 풍족하지 못했던 때에 큰 도움이 됐었다”며, “언젠가는 꼭 보답하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실행에 옮기게 되어 기쁘다”고 말해 장학사업의 좋은 본보기를 보여줬다.

한편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한 음성군청 직원과 기업체 및 사회단체 등의 (재)음성장학회에 대한 꾸준한 장학금 기탁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목표액 200억 달성이 어렵지 않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