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음성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 →증가추제로

기사승인 2020.02.14  16:45:15

공유
default_news_ad1

- 음성경찰서,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 개최

   
▲ 음성경찰서(서장 강순보)는 14일 2층 소회의실에서 각 과장, 계·팀장 및 지역경찰 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기능이 동참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군이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가 증가추제로 이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음성경찰서(서장 강순보)142층 소회의실에서 각 과장, ·팀장 및 지역경찰 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기능이 동참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경찰서에 따르면 음성관내 교통사고는 올해(214일 기준) 58명에서 63명으로 8.6% 증가하였다. 그동안 음성은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를 유지해 왔다.

대책 회의에 나선 음성경찰은 우선 법규위반에 대한 단속행위를 강화하여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방침이다.

특히,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중요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강력 단속은 물론, 방향지시등 미점등 등 단순사고 유발행위에 대한 단속도 병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충북지방경찰청으로부터 의경부대, 기동대원, 교통순찰대 등을 지원받아 교통사고 다발구간에 집중배치 및 주요 법규위반 행위 집중단속을 통한 가시적 예방활동으로 음성 관내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아울러, 매월 2교통안전 캠페인의 날을 지정하여 지자체 및 협력단체 등 유관기관과의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내버스, 화물 등 운수업체 종사자에 대한 교통안전 교육 및 안전운전 당부 전단지를 배부하고, 농어촌사고의 주요 원인인 경운기에 대한 반사지 부착 및 교통교육원정대등을 활용한 체계적인 홍보· 교육을 통한 노인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강순보 경찰서장은 전 기능이 동참하여 맞춤형 홍보·교육을 통해 교통문화의식 제고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시설개선 및 공감받는 단속을 강화하여 음성관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신문(주) esb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