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감곡 아쿠아워시 셀프빨래방, 저소득 주민 이불 빨래 지원키로

기사승인 2020.02.12  09:14:02

공유
default_news_ad1

- 12일 감곡지역사회보장협과 업무협약 체결

   
▲ 감곡장호원 아쿠아워시 셀프빨래방 대표가 감곡지역사회보장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동혁, 신맹섭)와 감곡면 오향리에 있는 아쿠아워시 셀프빨래방 감곡장호원점(대표 최현수, 이하 '감곡 아쿠아워시 셀프빨래방.')이 2월 12일(수)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감곡 아쿠아워시 셀프빨래방에서 매월 5가구의 이불세탁을 무료로 지원하고, 직접 수거와 세탁, 전달의 과정은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위생관리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노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감곡면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최현수 대표는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이웃의 이불 빨래 지원을 생각했었으나 대상자 발굴과 수거 배달의 어려움으로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며, “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먼저 도움을 요청해준 덕분에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동혁 감곡면장은 “선뜻 이불 빨래 서비스 협약을 체결한 최현수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이불 빨래 지원 사업이 어려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감곡면 행정복지센터와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나눔 활동에 관심 있는 지역의 숨은 후원자들을 더 많이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신문 webmaster@usnews.co.kr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