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부드론교육원 드론체험 교육프로그램 인기짱!

기사승인 2019.07.03  16:04:11

공유
default_news_ad1

- 삼성초에서 6월 13일부터 27일까지 3회 재능기부

   
▲ 중부드론교육원(원장 허헝무)이 삼성초등학교에서 4.5.6학년을 대상으로 6월 13일부터 27일까지 3회에 걸쳐 드론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중부드론교육원(원장 허헝무)이 삼성초등학교에서 4.5.6학년을 대상으로 드론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중부드론교육원에서 613일부터 27일까지 총 3(6/13,6/20,6/27)에 걸쳐 삼성초등학교 4학년 ~ 6학년의 방과후 수업으로 드론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하루 1시간 30분 수업으로 3일 간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된 드론교육은 삼성초등학교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남)의 주관으로 4차산업의 꽃인 드론의 원리와 안전교육을 비롯하여 실제 조종연습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삼성면에 위치한 중부드론교육원의 드론장비와 3명의 강사진과 함께 학교로 방문하여 교육하는 형태로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드론에 대한 관심과 흥미는 매우 진지하고 높았으며 예상치 못한 적극적인 참여는 드론산업이 어린이들의 미래에 유망직종으로 자리잡기에 충분했다.

이날 함께한 중부드론교육원 허형무 원장은 초중고 학생들의 드론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드론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방과후 수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허 원장은 우리 중부드론교육원은 현재 항공방제, 항공촬영, 항공감시 등, 드론관련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드론조종자 국가자격증 취득반과 지도조종자 과정인 교관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쾌적한 교육환경과 우수한 강사진으로 지역사회의 드론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이번에 진행된 드론교육은 삼성초등학교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남)의 주관으로 4차산업의 꽃인 드론의 원리와 안전교육을 비롯하여 실제 조종연습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중부드론교육원 허형무 원장과 강사 3명이 삼성초등학교 드론재능기부에 나섰다.

이종구 기자 jong0898@naver.com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